로그인   클래스넷   그룹웨어   MAIL   SITEMAP ENGLISH   中國語   대학원   세종캠퍼스
 
HOME > 기관및 시설 > 게시판 > 학사지원팀FAQ
 

등록금 연기(분할납부)
작성자 : 학사지원팀
작성일 : 2006년 01월 02일 09:54

학교에서는 등록금을 일시에 납부하기 어려운 상황의 학생들을 위해 등록금 연기(분할납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청기간 : 1학기 : 2월 / 3월중, 2학기 : 8월 / 9월중 (홈페이지 및 클래스넷 분할납부 안내 공지)

 

2. 신청대상 : 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해당학기 신입/편입/재입학생/초과학기자는 신청이 불가함.

 

3. 유의사항

     가. 회차별 납부 기간에 미납하는 경우 분납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별도의 통보 없이 "미등록제적"처리 될 수 있습니다.

     나. 분할납부의 횟수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다. 학기 중간에 개인계좌로 지급되는 장학금(국가장학금, 공로장학금, 포상장학금, 홍익글로벌장학금 등)의 경우, 등록금이 완납될 때까지 장학금 지급이 보류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다음의 경우 분납신청기간 이후 분납신청내역이 직권 취소됩니다.

            -전액장학금 수혜자

            -신청대상이 아닌 경우(신입/편입/재입학/초과학기자)

            -분할납부 신청 후 학적변동이 있는 경우(휴학/자퇴/제적 등)

      마. 등록금 분납신청자가 군 휴학할 경우 미납된 분할등록금을 완납하거나 이미 납부한 분할등록금을 반환받고 등록을 취소하여야 하며, 장학금 수혜자인 경우 미납된 분납금을 완납해야 해당 학기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완납한 등록금은 복학 학기로 이월됩니다.

 

4. 신청방법 : 클래스넷 로그인 고지서/납입증명서 출력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메뉴 이용. 분할납부는 최대 4회까지 가능하며, 2/3/4회 분납 중 선택.  단, 3월/9월에 있는 분할납부 추가신청기간에는 2회/3회 분납 중 선택.

 

5. 정확한 분할납부 신청기간, 유의사항, 신청방법, 납부방법 등은 해당학기 공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학기(2월 초, 3월 초) / 2학기 (8월 초, 9월 초) 홈페이지 및 클래스넷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이전글 : 학기재수강
다음글 : 기말고사전에 군입대하는 경우 성적처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예결산공고     대학정보공시    대학자체평가
Copyrightⓒ2010 Hongi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94(상수동) 홍익대학교
대표전화: 02-320-1114. 우. 04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