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클래스넷   그룹웨어   MAIL   SITEMAP ENGLISH   中國語   대학원   세종캠퍼스
 
 
HOME > 기관및 시설 > 행정기관 > 교무처

  •   교무팀  
  •   학사지원팀  
  •   입학관리본부  
  • 부서명 : 교무팀
  • 위치 : 문헌관5층
  • 업무시간 : 09:00 ~ 17:30, 09:00 ~ 17:00(동절기)
  • 전화 : 02-320-1033~1035
  • 팩스 : 02-320-1036


관련웹페이지링크
1. 교무팀 FAQ
2. 학술연구진흥비
  • 2015학년도 학술연구진흥비 지원 계획 안내 (Download)
  • 2015학년도 학술연구진흥비 관련 서식 (Download)

  • 3. 교직원 국내외 파견 및 연구년에 관한 안내
  • 연구년 신청양식(Download)


  • 부서소개
    교무팀은 대학 학생정원조정, 교원인사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구분 세부사항 추진시기
    규정 및
    정원조정
    학칙 및 제 규정 관련 사항 년중
    대학 정원 조정에 관한 사항 년중
    교원인사 교원 정기인사(승진, 승급, 재임용, 재계약, 퇴직)에 관한 사항 1~2월 (7~8월)
    교원의 보직 임면에 관한 사항 1~2월 (7~8월)
    교원 휴직 발령에 관한 사항 2월 (8월)
    교원 훈,포상 및 징계에 관한 사항 사안 발생시
    교원의 명예퇴직에 관한 사항 사안 발생시
    명예교수 추대에 관한 사항 3월 (9월)
    교원 임면 보고 및 통계에 관한 사항 3월 (9월)
    교양과정 전임교원 임용 및 출입국에 관한 사항 1~2월 (7~8월)
    교원 연구년에 관한 사항 2월(8월)
    제 위원회 위촉에 관한 사항 년중
    교원 신규채용 교원 신규채용 및 임용에 관한 사항 4~8월(10~2월)
    초빙 및 겸임교원 인사에 관한 사항 1~2월(7~8월)
    외부기관 지원 비전임 교원 인사에 관한 사항 2월(8월)
    외국인 교원 인사 외국인 교수 신규채용 및 임용에 관한 사항 년중
    교내연구 및
    교수업적 평가
    학술연구진흥비에 관한 사항 년중
    교내 정책과제 연구비에 관한 사항 년중
    교수업적평가(교육 및 연구)에 관한 사항 2~5월
    특별연구비 지급에 관한 사항 4~5월
    조교인사 조교(연구조교) 임용에 관한 사항 년중
    기   타 교원 해외여행 및 출장에 관한 사항 년중
    제 증명 발급에 관한 사항(교수/강사/조교) 년중
    본교 교원의 외부기관 위원회 위원 추천에 관한 사항 년중
    교직원 장기근속 포상에 관한 사항 5~6월


    • 부서명 : 학사지원팀
    • 위치 : 문헌관 1층
    • 업무시간 : 09:00 ~ 17:30, 09:00 ~ 17:00(동절기)
    • 전화 : 02-320-1026~7(증명), 320-1037~9(학적, 성적)
    • 팩스 : 02-320-1029
    • 홈페이지 : 학사지원팀FAQ


    부서소개
    학사지원팀은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다양한 정보와 양질의 서비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1998. 9.1 대학 부속기관으로 설립되었다. 21C 정보화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로 혁신하고, 재학생과 졸업생의 각종 학적과 성적에 관한 정보를 신속하게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업무
    학사행정안내
       1) 학적 : 휴학, 복학, 재입학, 전과
       2) 성적 : 성적평가, 학사경고, 부전공, 복수전공, 학점 취득, 과목.학기 재수강, 학점포기, 성적관리, 졸업, 조기졸업, 졸업논
           문 등
       3) 증명서 발급 : 졸업, 성적, 재학, 휴학, 수료, 제적, 교육비납입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는 창구와 학사지원팀 앞에 설치된 자동발급기로 즉시 발급하고 있다.
           민원으로 신청한 증명서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① 본교 인터넷「증명서발급」 ② 민원우편 ③ FAX민원(동사무소 경
           유)을 통해 발급하고 있다.
           * (구)수도공과대학, (구)홍익공업전문학교(고등학교, 전문학교, 전문대학)의 성적 및 졸업증명서도 발급하고 있다.
       4) 학생증 스마트카드 발급(신규, 재발급)
       5) 학사상담(학적, 성적)
       6) 학생병무
       7) 분실물 신고.찾기
       8) 주거정보 안내

    구분 세부사항 추진시기
    수    업 교과과정 편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7~2월
    수강신청에 관한 사항 2~3월 (8~9월)
    강의시간표 및 강의실 배정에 관한 사항 12~2월 (6~8월)
    수업진행 및 강의시설 보수에 관한 사항 년중
    교무팀 Q&A 관리 및 클래스넷 개선에 관한 사항 년중
    학사일정 관리에 관한 사항 11~12월
    봉사활동 교과 편성 및 진행에 관한 사항 1~2월 (7~8월)
    사이버강좌 운영에 관한 사항 년중
    계절학기 수업 편성 및 진행에 관한 사항 4~7월 (10~12월)
    타 대학과의 학점교류에 관한 사항 년중
    수시 합격생 특별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사항 12~1월
    수업평가에 관한 사항 5~8월 (11~2월)
    강사 및
    수업시수
    교수,강사 시수 및 강사료에 관한 사항 년중
    강사 위촉에 관한 사항 2월 (8월)
    강사 평가 및 우수강사 선정에 관한 사항 12~2월 (6~8월)
    기   타 강사 평가 및 우수강사 선정에 관한 사항 12~2월 (6~8월)


    기타
      -학생과의 관련부분,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
    •   1. 등록 및 수강신청의 절차에 관한 일
    •   2. 일반 수강신청
    •   3. 수강신청 절차 안내
    •   4. 수강신청 요령 안내( 신청학점의 조정등 )
    •   5. 급제(Pass)·낙제(Fail)제 수강신청
    •   6. 석사학위과정 교과목 수강신청
    •     - 석사학위과정 교과목 취득학점은 일반선택학점으로 학부 졸업자격 학점산정에 포함한다.
    •   7. 재수강신청
    •     - 이미 이수한 과목의 점수가 좋지 않을때 동일학기에 이를 다시 수강하여 학점을 새로이 취득할 수 있다.
    •   8. 부전공 수강신청
    •   9. 복수전공 수강신청
    •   10. 계절학기
    •     - 정기 학기 이외에 방학기간중에 개설되는 학기로서 수업 기회가 더 주어짐.
    •   11.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 매학년도 신입생에게 입학후 본교의 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제반 안내를 함.

    - 교수와의 관련부분

    • 부서명 : 입학관리본부
    • 위치 : 와우관 1층
    • 업무시간 : 09:00 ~ 17:30, 09:00 ~ 17:00(동절기)
    • 전화 : 02-320-1056~8
    • 팩스 : 02-320-1059


    관련웹페이지링크
    입시정보센터

    부서소개
    입학관리본부는 신입학.편입학 등 입학전형에 관한 업무 뿐만 아니라 언론매체를 통한 광고 및 홍보물을 제작하여 학교 대내외 홍보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주요업무
    구분 세부사항 추진시기
    수시1학기 교과성적 우수자 전형 7월~8월
    수시2-1학기 독자기준 특별전형
    고교추천입학제 전형
    선/효행, 소년/소녀가장, 유공자 특별전형
    충청지역출신자 전형(세종캠퍼스)
    어학, 수학/과학, 미술, 체육 특기자 전형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실업계 고교 졸업(예정)자 특별전형
    9월~12월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수시2-2학기 수학능력 우수자 전형 11월
    정시 일반학생 전형 9월~2월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9월~1월
    편입학 일반 편입학
    학사 편입학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1월~2월
    (2+2)연계교육과정 편입학 전형
    홍보업무 매체(신문, 방송, 인터넷) 광고 게재
    모집공고
    - 신입생 모집(학부, 대학원, 미술교육원 등)
    - 교수채용 등 모집 공고
    학교 홍보 광고
    년중
    기타업무 입시정보센터 홈페이지 관리
    입시관련 정보자료
    입시관련 통계자료
    년중


    개인정보 처리방침     예결산공고     대학정보공시    대학자체평가
    Copyrightⓒ2010 Hongi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94(상수동) 홍익대학교
    대표전화: 02-320-1114. 우. 04066